Skip Menu

One-Stop 지원

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!

확인사항

아래의 사항은 학기별로 변경 될 수 있으니 [대학공지사항]의 최신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전과 절차

  1. STEP 01학과사무실 방문
  2. STEP 02전과신청서 작성
  3. STEP 03교무처 제출
  4. STEP 04전입학과별로 전과심의 및 학정인정
  5. STEP 05최종승인 및 통보
  6. STEP 06전입학과에서 수강신청

제출서류

  • 전과신청원 1부.
  • 본인사유서 및 지도교수 의견서 1부.
  • 성적증명서 1부.

전과 학칙 제 32조

  • 학생은 재학 중에 교내전과(이하 “전과”라 한다)를 할 수 있으며, 전과 운영에 관한 세부사항은 총장이 따로 정한다.

이수학점 전과규정 제 6조

  • 기 취득학점 중 교양과목은 전부 인정하며 전공과목은 전입학과에서 심의하여 대체 가능과목에 한해 인정하되 총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.
  • 학과통합 및 폐과조치로 인하여 전과를 한 경우 제1항 에 불구하고 수업연한별 등록 및 총 이수학점을 이수하면 졸업을 인정한다.

기타(유의)사항

  • 전과 합격자는 전입학과 전공학점 부족으로 인해 정상 졸업이 불가능 할 수 있음
    (졸업학점 = 전출학과 취득학점 중 전입학과 인정학점 + 향후 전입학과에서 취득학점점,필수교과목 모두 이수)
  • 전과 합격자는 등록금 금액 변동이 발생 할 수 있음
  • 전과 허가 이후 취소 및 재신청 불가
  • 수업연한은 전입학과의 기준을 따름
  • 해당학기의 전과시행 공고사항을 확인하여, 미 숙지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

원서제출시 유의사항

  • 본인신분증 지참(대리인 : 가족확인서류(가족관계증명서 등) 제출, 방문자 신분증 지참)
  • 해당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본인(또는 대리인(보호자))이 교무처로 제출하며,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접수거부 또는 접수 후 취소 됨. 또한 필요시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, 미제출시 접수 취소 또는 전과 미승인 할 수 있음
  • 전과신청서의 보호자 도장날인 필수
  • 최종수정일 2024.03.19